Project

베트남 투자와 베트남의 성장동력의 상관관계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무역 허브, 양적, 질적으로 우수한 인구와 노동력 보유

베트남의 투자자들은 한국의 선진화된 기술력을 필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비용 분담과 기술력 이전을 원하기 때문에 보통 합작투자회사를 설립하는 방식이 요구됩니다. 또한 프로젝트 경험 부족, 자본 부족,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법적 근거 미비의 이유로 프로젝트 진행 시 계획된 일정을 맞추지 못하는 경우나 진행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도 흔히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베트남에서 프로젝트를 실행할때는 조급함 보다는 인내심을 가지고 사업을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베트남 회사가 프로젝트에 대한 경험 부족으로 실행력이 떨어질 경우 프로젝트의 운영 방향을 제안하고 그들을 이해시키는 것이 프로젝트 진행에 효과적입니다.


베트남은 외국인 투자에 대해 매우 개방적이고 유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제조업과 전력 발전 인프라 분야에서는 다수의 대형 프로젝트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 기업들은 베트남의 시장 기회를 잘 활용하고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여 성공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동남아시아 무역 허브 베트남

아시아 국가를 연결하는 경제권 중심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의 인도차이나 반도 동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국토의 절반은 중국, 라오스, 캄보디아와 접해 있고, 나머지 절반은 태평양에 인접하여 새로운 기회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3,444킬로미터의 해안선은 그 자체로 의미 있는 베트남 환경자원입니다.

해안선에 인접한 내륙 인프라

물류비 대폭 절감


해안선을 따라 다양한 항만시설과 심해 항구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국토의 절반이 해안을 접해 있기 때문에 내륙 인프라를 개발할 때에도 물류비를 대폭 절감 할 수 있습니다.

진행계획